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51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3월 11일 (월) 09:43

김해시, 3대 메가 이벤트 홍보 스타트

홍보 수단 다양화 시민·어린이기자단 활용

비주얼 홍보

  • 대망의 2024년 김해 3대 메가 이벤트 홍보 스타트

김해시가 2024년 3대 메가이벤트(전국(장애인)체전, 동아시아문화도시, 김해방문의해)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시는 지역적 홍보 범위를 넓히고, 홍보 수단을 다양화 한다.

TV, 라디오 등 방송매체, 유동 인구가 많은 대도시 옥외 전광판, 공항·KTX 등 교통편은 물론 영화관 상영 대기시간 스크린 홍보를 준비하고 있다.

또 향우회, 동문회 등 전국적으로 확인된 약 1,000명의 향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시정소식지(김해시보)를 제공한다. 시의 각종 시정 정보를 담은 소식지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불러 일으켜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최근 임명된 김해시 시민기자단과 어린이기자단을 적극 활용해 김해시보와 어린이시보를 통한 메가 이벤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기 월례회 시 소식지와 행사 이미지 등을 전파하는 등 홍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전국 160여 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약 2,000여 명이 활동 중이다.

이밖에 메가이벤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온라인 홍보를 추진한다. 시의 새 캐릭터 ‘토더기’를 적극 활용하고, 응원 메시지와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