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30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7월 21일 (금) 09:50

김해시, 양산시와 공공빅데이터 분석 함께 진행한다

공공 의료 서비스 취약지 분석 공동 진행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 기반 조성

비주얼 홍보

  • 공공 의료 서비스

김해시와 양산시가 지난 7월 11일 공공빅데이터 분야 공동 연구와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연구 분석과제 발굴 및 공공빅데이터 분야 상호협력 ▲데이터 협력체계 구축 ▲데이터 기반 행정 정보 공유 및 협력 지원 ▲시정 현안에 대한 분석자료 상호 공유 등 다방면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데이터기반 행정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공공서비스 혁신을 지원하는 등 상호 발전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김해시가 행정안전부 '2023년 공공빅데이터 표준 분석 모델 정립 및 확산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공공의료 서비스 취약지 분석'을 양산시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본 사업은 보건의료·신용카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의 보건 의료기관·인력 및 의료 과목별 불균형 정도와 응급의료 실적, 평균 의료비용 등 시민의 보건의료 이용 현황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분석된 내용은 김해시 응급 의료협력체 운영 등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을 위한 지역 보건 의료 서비스 확충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트도시담당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양산시와 협력해 지역 보건 의료 서비스 확충과 데이터 기반 정책 수립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겠다"라며 "최근 김해시보건소·공공기관·응급의료기관·유관기관 총 13개소가 참여하는 김해시 응급의료협력체 결성과 더불어 관련 내용이 향후 지역의 응급의료 관련 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