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44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12월 21일 (목) 09:30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북부 우회도로 개설사업 현장 반려동물 테마공원 조성사업 현장 점검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현장방문(북부 우회도로 개설 현장)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제257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4년도 예산안 심사에 앞서 지난 5일, 관내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안선환 위원장을 비롯해 김주섭 부위원장, 송유인 의원, 정준호 의원, 강영수 의원, 김영서 의원, 김진일 의원, 이미애 의원이 참석했다.

위원회는 먼저 북부 우회도로 개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북부 우회도로망이 구축되면 김해시 상습 정체 도로인 삼계사거리 일원의 극심한 교통체증이 크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공사완료 시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기간 내 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북부 우회도로 개설사업은 삼계동 시내 도시계획도로를 국도 58호선과 생림대로에 연결하는 사업으로 삼계동 일원 아파트 건립에 따른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위원회는 반려동물 테마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추진사항 및 향후계획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개선할 부분은 없는지 점검했다.

안선환 위원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공간이나 시설의 수요 또한 커지고 있다”라며 “반려동물 가족의 오랜 숙원 해결을 위해 반려동물 테마공원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해시가 처음 만드는 제1호 반려동물 테마공원은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활동공간을 비롯해 반려동물 놀이터, 화장실, 주차장, 카페 등의 공간으로 조성되며 내년 12월말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