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27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6월 21일 (수) 09:23

여름철 악취 원천 봉쇄 나선다

김해시, 악취 특별 점검 감시와 개선 지원 병행

비주얼 홍보

  • 악취 민원처리 계통도

김해시는 여름철 집중되는 악취 민원 원천 차단을 위해 악취 관리지역을 중심으로 특별 점검을 진행한다.

시는 7월 초까지 악취를 유발하는 중점 관리 사업장을 대상으로 악취 방지 시설의 정상 가동 여부 확인과 악취 오염도 검사를 함께 진행한다.

고의적 위반사항은 강력한 행정처분을 내리고 악취저감 자구 노력과 시설 개선 의지가 뚜렷한 사업장은 기술 지원과 함께 방지 시설 개선 비용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행정 지원할 방침이다.

또 악취 관리지역에서 실시간 운영하는 악취 통합 관제센터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드론과 이동 측정차량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공장 밀집지역 내 악취 배출원을 추적 감시하는 등 24시간 상시 악취감시체계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 시는 악취 배출원 밀집지역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올 3월부터 장유1동 부곡·유하동 공업지역(75만7,000m2)과 진영읍 진영·본산리 준공업지역(100만1,000m2) 등 악취관리지역 악취 실태조사를 진행 중이며 앞서 지난 5월 자체적으로 악취 관리지역 악취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미래지향적 환경의식 함양교육을 2차례 진행했다.

기후대응과 관계자는 “여름철 창문 개방으로 악취 민원이 증가하므로 민원 최소화를 위해 기업체의 자율적인 악취 저감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지속적인 감시활동과 악취개선 지원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