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김해 N > 전체

전체

김해시, 좋은 일자리 10만 개 창출 '착착'

좋은 일자리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 일자리상황실 가동, 매월 일자리 점검

기사내용


좋은 일자리 추진 상황 보고회 

   김해시가 추진 중인 일자리 창출 목표가 9월 말 현재 96.8% 달성됐다.
   시는 지난 10월 25일 일자리상황실에서 김해시장 주재로 '일자리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8년 일자리 창출 추진 상황을 중간 점검하고, 2022년까지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보고회에서는 현재 일자리사업 121개, 일자리 창출 16,507명을 목표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9월 말 기준 15,976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보고됐다.
   또한, 시는 일자리상황실에 일자리상황판을 설치해 고용률, 실업률, 취업자 수 등 김해시, 경상남도, 전국 일자리 현황 등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황판을 통해 매월 일자리 추진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시는 새 정부의 일자리정책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일자리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그 동안의 성과를 점검하고, 새로운 일자리 시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일자리에 모든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특히, 좋은 일자리 10만 개 창출을 목표로 산업단지 조기 준공과 특화ㆍ첨단 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해 스마트부품센서산업 유치, 첨단 의료기기산업 특구 지정 등 신산업과 전략산업 육성으로 양질의 민간 일자리 6만 개 창출과 청년 일자리 사업을 비롯한 신중년 일자리, 사회적경제 활성화 등 공공일자리 4만 개 창출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김해시의 모든 시책과 예산이 일자리와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활발한 경제 활동으로 신명나는 경제도시 김해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일자리정책과 ☎ 330-3183

관리자 | 김해시보 제 866 호 | 기사 입력 2018년 11월 01일 (목) 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