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김해 N > 전체

전체

김해-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 개소

세계 1위 암표적 물질 기술 보유 기존 김해 기업 고도화 유도 기대

기사내용


김해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 

   하버드 고든의료영상센터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김해 의생명센터가 함께하는 '김해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가 지난 9월 2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는 다른 지역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졌지만 김해시의 다양한 산업시설과 59개사의 의생명기업들 그리고 함께하는 부산대학교의 광학영상 의료시스템과의 접목 등의 이유로 김해에서의 연구를 선택했다.
   김해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는 암표적 물질의 산업화를 위한 기술을 연구하고, 미래 바이오이미징 기술을 선도하는 역할을 통해 김해를 정밀의료산업의 메카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의생명 거점도시는 김해를 포함해 전국에 4곳이 조성되어 있다.
   하버드 바이오이미징 센터 유치로 정밀의료분야가 기반이 된 김해가 거점도시의 역할을 한다면 의생명 4대 거점도시에서 각 지자체별로 대표하는 의료산업 분야가 차별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버드 고든의료영상센터 최학수 교수는 "지속적인 협업과 지원으로 윈-윈할 수 있는 공동연구와 산업화 환경을 조성하면 좋겠다"라며 "더 나아가 김해시 지역내 기업들과도 임상시험을 통해 연계하여, 의료진 및 교육자 교육 프로그램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관리자 | 김해시보 제 864 호 | 기사 입력 2018년 10월 11일 (목) 1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