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김해 N > 전체

전체

노인 돌봄 종합 서비스 시행

노인 돌봄 종합 서비스 시행 방문ㆍ주간보호ㆍ가사 서비스

기사내용


   김해시는 각종 질병으로 일상 생활이 어려운 노인 250명을 대상으로 '노인 돌봄 종합 서비스'를 시행한다.
   노인 돌봄 종합 서비스는 가구 소득이 전국 가구 평균 소득 기준의 160% 이하(4인 가족 기준 723만 원)이고, 노인 장기 요양등급 외 A, B 판정을 받은 만 65세 이상 노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바우처 사업이다.
   신변ㆍ활동 지원을 위한 방문 서비스, 주간 보호 서비스, 치매 환자 가족 휴가 지원 서비스, 단기 가사 서비스가 제공된다.
   방문 서비스는 월 27~36시간 노인 돌보미가 서비스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가사와 일상 생활 등을 지원하며, 주간 보호 서비스는 주간 동안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을 주간 보호 센터에서 보호하는 서비스이다.
   단기 가사 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독거노인 또는 고령의 부부 노인 가구 중 최근 2개월 이내 골절 진단 또는 중증질환 수술로 단기간 돌봄이 필요한 사람으로 판단되면 월 24시간 가사 및 일상 생활 등을 지원 받는다.
   치매 가족 휴가 지원 서비스는 방문 서비스를 받는 노인이 치매 노인으로 확인되면 연간 6일 범위 내에서 서비스 제공 기관의 보호를 받도록 해 가족들의 휴가를 지원한다.
   노인 돌봄 종합 서비스 이용을 원하면 장기 요양 인정 신청 결과 통보서, 신분증, 건강보험증 등을 들고 거주지 읍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단기 가사 서비스는 의사 진단서 등도 추가 구비해야 한다.
문의 ☎ 330-3297
관리자 | 김해시보 제 840 호 | 기사 입력 2018년 01월 22일 (월) 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