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김해 N > 전체

전체

김해 의생명센터 항노화산업 발전 이끈다

'항노화산업 창조적 의료기기개발 연구회' 구성 추진

기사내용


항노화산업 발전을 이끌 '항노화산업 창조적 의료기기개발 연구회' 구성이 추진된다.
김해 의생명센터는 김해를 중심으로 경남 항노화산업 분야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의료기기 융합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항노화산업 창조적 의료기기개발 연구회는 의료산업의 고부가가치와 미래 항노화산업의 선점을 위해 연구개발 및 제품 실현화 아이디어와 함께 단순한 의학적 접근, 재료의 공급 어려움을 융복합 기술 접목과 항노화 개념, 최신 IT, U-healthcare 등의 기술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RFP(기술 수요 조사서) 도출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항노화산업 창조적 의료기기개발 연구회는 항노화의 실질적 연구와 RFP(기술 수요 조사서) 발굴을 위해 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 및 항노화산업 전문가, 지역 항노화 의료기업체, 대학과 함께 융합전문 인력 매칭, 학술교류 및 전문위원 컨설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해 의생명센터는 지난해 '덴탈 의료기기 기술개발 연구회'를 통해 4건의 RFP(기술 수요 조사서)제출로 중소기업청 국가 과제를 도출한 사례가 있다.

또한, 경남테크노파크의 연구개발지원단 사업의 하나인 지역 맞춤형 연구회 지원사업에 지원해 연구회 운영기관으로 최종 확정되기도 했다.

김해 의생명센터는 앞으로도 미래 성장산업의 기술 수요 과제 도출로 기업을 리드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관리자 | 김해시보 제 708 호 | 기사 입력 2014년 05월 01일 (목) 14:14